HOME > PC주치의 > PC주치의 사용기

PC주치의 사용기 생생~ 릴레이~

직접 사용하고 "느낀점 & 좋은점"을 자유롭게 올려주세요!

사용기를 등록하는 모든 분께 드립니다. (1년에 1회)

  • 개인 고객은 1주일 기간 연장 (1회권 제외)
  • 기업 고객은 1회 사용권

AhnLab PC주치의들이 서비스 만족도 100%에 도전 합니다!

PC주치의 사용기 쓰기 서비스 신청하기

현창헌주치의선생님의 친절하고 해박한 지식으로 문제를 잘 해결해 주셔서 참으로 감사합니다.

작성자 :jah** 님

2021-08-26

조회수 : 1902

무더운 여름철과 COVID19가 극성을 부리는 가운데 안랩의 PC주치의 선생님들께서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그동안 본인의 데스크탑 PC의 몇가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현창헌주치의선생님으로부터 최선을 다하는 감격적인 서비스를 받고도 더위에 지쳐 이제야 주치의사용기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게 된 점 혜량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1. WINDOWS 10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문제

PC가 어느순간부터 자동업데이트가 실시되지 않고 수동으로 시도해도 오류가 발생하여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되지 않아,특히 여러 보안문제나 악성바이러스, 심지어는 랜섬웨어 등의 침투가 걱정되어 오던 중 현창헌주치의 선생님께서 업데이트를 위한 시스템파일이 손상되었음을 확인하고, 인플레이션작업(손상된 시스템파일을 새로운 파일로 교체하는 작업)을 실시하여 문제를 명쾌하게 해결해 주셨습니다.

 

2. WINDOWS 10 시스템 백업 및 복구를 위한 자상한 안내

WINDOWS10의 시스템파일의 손상되는 만일의 경우에 대비해 WINDOWS10을 복구할 필요가 있을 때를 대비해 WINDOWS7때 사용했던 시스템이미지로 백업과 백업된 이미지로 복구하는 방법에 대한 본인의 질문에 다음과같이 그 방법과 절차를 지도해 주셨습니다.

< WINDOWS10 백업 시스템이미지 만들기>

(1) 시작설정 클릭 (2) 업데이트 및 보안 클릭

(3) 우측 메뉴 중 백업 클릭 (4) 새창이 뜨면 시스템이미지만들기 클릭

< WINDOWS10 시스템이미지를 이용하여 복구하는 방법 및 절차>

(1) shift 키를 누른채로 왼쪽아래 시작버튼-종료 또는 로그아웃의-PC 다시시작 버튼 클릭.

(2) 재부팅이 되면, 자동으로 옵션선택에서 문제 해결을 클릭

(3) 이후 고급옵션에서 메뉴시스템 이미지 복구를 클릭, 복구계정명 선택

(4) 시스템 이미지 백업 선택 다음 버튼 클릭마침.

* 위와같은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때는 WINDOWS10 자체에 내장되어 있는 초기화 기능 중 클린초기화로 문제가 해결될 수 있음을 알려주셨습니다.

 

3. 데스크탑PC의 이더넷 연결이 간헐적으로 끊겨 불편을 겪고 있었는 바,현창헌주치의 선생님께서는 랜선의 접촉 여부, 연결잭의 불량 문제, 제어판의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에서의 설정 등을 점검하여 유선랜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도록 조치해 주셨으며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인터넷공급자에게 연락하여 상태를 확인하도록 친절하게 안내해 주셨습니다.

 

4. 몇 종류의 프로그램의 설치와 인더넷초기화의 경우, DNS우회 프로그램을 점검해 주셨으며 인터넷 브라자의 확장프로그램의 동일화를 통해 계속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해 주셨습니다.

 

이상과 같이 현창헌주치의님께서는 WINDOWS10의 운영체제를 완벽하게 유지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자상하게 알려주셨으며, 잡다한 프로그램의 정리, 악성코드 검사와 유해파일의 정리를 비롯한 컴퓨터의 전반적인 점검으로 그동안의 불편한 문제점을 해결하여 쾌적한 데스크탑 환경을 조성해 주셔서,너무나 감사하였습니다.

 

그동안 10여년간 안랩의 PC주치의 선생님들께서 해박한 컴퓨터지식을 바탕으로 자상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받아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져왔으며,

이번에 특히 현창헌PC주치의 선생님께서 성의를 다해서 보여주신 서비스에 감격하였으며 찬사와 칭찬의 인사를드립니다.

 

현창헌선생님!!!

처서가 지나 아침 저녁으로 서늘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의 문턱에서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십시오.

감사합니다.

목록보기